엄코딩의 개발 일지

사내에서 예약 게시기능을 처음으로 사용해보면서 이게 될까 라는 의문을 많이 가졌습니다.

' 이렇게만 하면 된다고..? ' 라는 생각 이 글 보고 지워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예약 게시 기능을 이용하기 전에 알아 두어야할 중요한 사실은 예약 게시 기능은 업데이트에만 사용할 수 있고, 앱을 처음 게시할 때는 사용할 수 없는 기능입니다. 또한 인앱 상품 페이지를 변경하거나, 가격을 업데이트하거나 '이번 버전의 새로운 기능' 섹션에 출시 노트를 추가한 경우 변경사항이 즉시 게시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Play Console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Console 설정

Google Play Console

 

Google Play Console -> 앱정보 -> 스토어 등록정보 및 가격 및 배포 등 이 섹션에 있는 여러 페이지에서 예약 게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섹션내 여러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하단에 보시면 예약 게시 토글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활성화 시켜 주시면 됩니다.

앱 업로드

예약 게시를 활성화 시킨 다음에는, 평상시처럼 앱 업데이트를 해주면됩니다. Google Play Console에 들어가서 앱 버전에서 업로드하고 노트적고 등 평상시처럼!!!

 

예약 게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서 느끼셨겠지만 페이지 상단에 이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HeaderView가 보입니다.

 

변경 로그 보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시간정도 지나고나서 예약 게시 출시 가능 알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나서 Google Play Console 프로덕션 트렉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앱 업데이트 검토가 끝나기전에는 비활성화 되어있던 게시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고, 클릭하고 싶게? 변했습니다.

 

 

이제 원하는 시간에 클릭을 해주면 예약 게시 끝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