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코딩의 개발 일지

  구글 애드센스란?


애드센스(AdSense)는 광고주를 위한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에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게 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 후 승인 해결 방법 및 후기


저는 티스토리를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 수가 40개가 넘어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경험삼아 광고를 붙여볼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여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modal_active=none )


가입절차는 타 블로그에도 자세히 설명되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계정 승인에는 3달 넘게 걸린 것 같습니다....! 





1차 시기에는 6주 정도 검토과정을 기다렸고, 그 이후 관련 자료를 검색하며 ( 생활 코딩, 구글링 등 ) 해결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제가 시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한 검토에 빠진 후, 티스토리 HTML 소스에서 애드센스 코드를 제거한 후 계정 활성화 거절 통보를 받기.


2. 거절 통보를 받은 후 다시 티스토리 HTML 소스에 코드 붙여 넣기.


3, 애드센스 사용자 게시판에 게시글 올리기.


 (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올렸습니다. 이것 때문이지 정확하진 않지만, 새로운 콘텐츠를 올리지도 않고 해당 게시글 업로드 다음날에 승인!! )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중간에 광고 삽입


오매불망 기다리던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 되고 제일 먼저한 작업은 콘텐츠 중간에 광고를 붙이는 작업이었습니다. ( 승인 받고, 들뜬 기분으로 !!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 광고 단위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선택하였습니다.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르면 광고에 대한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코드를 티스토리 서식 추가( 서식 글쓰기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HTML 버튼 클릭 )를 통해서 글을 쓸때마다 코드를 붙여


넣는 대신 서식을 통해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주석을 달아 놓으면 추후 수정할 때 보기가 편리할 것 같아 표시해 두었습니다.


참고 사이트 https://ko.wikipedia.org/wiki/%EC%95%A0%EB%93%9C%EC%84%BC%EC%8A%A4